던킨도너츠에서도 드디어 이벤트를 시작했다.

스타벅스의 '드링크웨어 마케팅'의 영향일까?

 

참고로 스타벅스는 그동안 무수히 많은 마케팅을 진행했는데

그중에 몇 가지만 소개하자면...

 

첫 번째.. 스타벅스는 매체 광고를 하지 않는다. 

광고에 큰 비용을 투자하지 않는 대신 그 비용을 매장이나 사람에게 투자하여

소비자들이 직접 체험하도록 하고 이를 통해 브랜드를 홍보하는 '체험마케팅(Experience Marketing)'을 진행한다.

다시말해 소비자들이 자주 접하는 곳에 매장을 열고 매장 자체를 브랜드 광고판처럼 노출해서 입소문을 내는 것이다.

그래서 스타벅스는 이국적인 인테리어, 원목가구, 친절한 서비스, 재즈음악 등

공통적으로 매장마다 지켜야 하는 것들이 있다. 

 

두 번째... 스타벅스 드링크웨어 마케팅(Drinkware Marketing)

스타벅스는 음료만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매장 전체에 드링크와 관련이 되어있는

상품에 스타벅스 로고를 입혀 판매함으로써 브랜드를 홍보하고 있다.

각 매장 한켠에 상품 전시를 하고 있는데 바로 그것이 드링크웨어 마케팅의 한 축이다.

그리고 스타벅스 다이어리, 스타벅스 레디백 등 한시적으로 진행되는 이벤트 또한

드링크웨어 마케팅의 일종이다.

 

스타벅스를 시작으로 많은 커피 브랜드 들이 위와 같은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는데 드디어 던킨도 시작을 했다.

소비자에게는 특별혜택이 주어지니 나쁜 것만은 아니지만 스타벅스 레디백처럼

커피를 사서 커피는 버리고 상품만 가져가는 그런 일은 없어야겠다.

 

던킨이 진행하고 있는 이번 상품은 폴딩 박스!! 

코로나바이러스의 여파로 캠핑족이 늘고 있는 이 시점에서

폴딩박스 선택은 신의 한 수가 아닌가?

심지어 폴딩 박스인데 예쁘다.   

 

사진출처: 던킨 홈페이지

 

사진출처: 던킨 홈페이지

예약 기간 : 7월 27일(월) ~ 7월 30일(목)
픽업 기간 : 7월 31일(월) ~ 8월 3일(월)
예약방법 : 예약 기간 내 해피 앱에서 예약하기 , 픽업 시간에 픽업하기

출처: https://ccanips.tistory.com/370 [Ccanip's Jatory]

 

해피 앱으로 주문하고 선택 매장에서 픽업을 하면 된다. 

오늘부터 오픈인데 오픈 시간은 정확히 알 수 없지만 대략 10시 정도 되지 않을까?

 

던킨에서 처음으로 진행하는 프로모션 이벤트!!

스타벅스처럼 성공적으로 끝날 수 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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